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락티움 효능, 부작용 및 하루 섭취 권장량 알아봤어요~

by Dreamer0310 2022. 9. 26.
반응형

 

 

 

 

잠 못 이루는 날들이 많아질수록 건강은 계속 악화되는 기분, 불면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잘 아실 텐데요.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오늘은 국내 및 국외에서 수면에 도움을 주는 안전 성분으로 인증받은 락티움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락티움이란?

 

 

 

 



우유는 풍부한 양의 단백질과 칼슘, 그리고 각종 비타민을 함유한 식품으로, 이 우유에 뽑아낸 천연 유단백 가수분해물이 락티움이에요.

락티움은 식약처로부터 그 효능을 인증받은 데다가, 최근엔 영양제로도 꽤나 유명해졌는데요.



신생아가 우유나 모유를 먹고 잠을 잘 자는 이유가 이를 먹는 아기들의 소화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락티움 때문이라고 할 정도로 수면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평소 불면증이나 수면의 질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많이 추천되고 있는 성분이에요.





락티움 효능

 

 

 

 

 

 

 

수면장애 개선




우리가 하루 동안 소비했던 에너지와 정신적 피로 등을 회복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 바로 수면 시간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수면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다음날 피로감과 예민함, 의욕 저하 등으로 일상생활에 영향을 끼칠 수 있어요.

그뿐 아니라 이러한 현상이 지속될 시, 다른 추가 질환까지 연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기에 수면의 질은 무척이나 중요하죠.



락티움은 실제로 식약처 인증을 받은 성분으로, 한 실험 결과에서 그 효과를 입증을 했다고 하는데요.
20~65세 사이 성인 96명을 대상으로 락티움 300mg을 4주 동안 섭취하게 한 결과, 수면시간이 79%, 수면 효율이 85% 나 증가한 연구결과가 있었다고 해요.

 

 


이는 락티움이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주는 신경전달물질인 가바 수용체의 활성화를 도와주는 원리로 인해 발생하는데요.

가바는 중추신경계에 존재하는 신경전달물질로, 신경세포의 흥분을 억제하여 뇌가 정상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돕고 정신을 안정시켜 숙면을 유도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스트레스 완화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문제죠.

이러한 스트레스는 우리의 하루 기분이나 일상생활뿐 아니라 신체 면역력에도 영향을 끼쳐 각종 질병을 유발하게 만드는 무서운 존재인데요.

락티움은 수면의 질을 개선해주는 효과뿐 아니라, 신경 안정 작용을 도와주는 기능으로 인해 스트레스 완화에도 많은 도움을 줘요.

 

 




락티움 부작용



 

 

 


락티움은 우유에서 추출한 천연 유래 성분이기에, 이로 인해 발생하는 내성이나 부작용은 적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 우유에서 추출했기 때문에 유당불내증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 시 이 점 유의하시는 것이 좋아요.





하루 섭취 권장량



 

 



락티움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00mg으로, 티스푼으로 2스푼 정도 양이예요.

또 숙면에 대한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저녁 식사 후 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좋다고 해요.




 

정리



 

 



간혹 불면증으로 인해 수면유도제와 같은 약에 의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물론 도움을 받을 수는 있겠지만, 장기 복용 시에는 판단력이 저하되거나 뇌 기능을 떨어트리고 치매 발생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니 너무 오랜 기간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해요.



그에 반해 락티움은 천연 유래 성분으로 부작용의 측면에서는 큰 이상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수면의 질을 높이고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받고 싶으신 분들에게 복용을 추천해봅니다. 

 

 

 

 

 

오늘은 락티움 효능, 부작용 및 하루 섭취 권장량에 대해 살펴봤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