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쥐젖 원인, 증상 및 제거 방법 알아봤어요~(ft. 사타구니)

by Dreamer0310 2022. 8. 10.
반응형

 

 

 

 

현대 사회에는 피부 관리를 철저하게 하시는 분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특히 여성분이라면 깨끗한 피부를 중요시하여 관리를 매우 열심히 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피부 관리를 하더라도 여러가지 이유로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하죠.

그 중 심각한 문제는 아니지만 외관상 보기 좋지 않은 연성 섬유종 증상도 있는데, 이를 흔히 쥐젖이라고 불러요.

 


쥐젖은 나이가 드신 분들에게 주로 발생하며 얼굴 주변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신경이 많이 쓰여요.
그래서 오늘은 쥐젖 원인 및 증상, 쥐젖 제거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게요.

 

 

 

 

 

 

쥐젖 증상

 

 

 

쥐젖은 각질 형성세포와 아교질 섬유의 증식으로 인해 생긴 섬유상피 양성종양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 크기는 1밀리미터에서 수 센티미터까지 다양하게 발생하며, 말랑말랑한 폴립 모양이 특징이라고 해요.

 


쥐젖은 다양한 부위에 발생하는데 그 중에서도 눈꺼풀, 목, 겨드랑이에 흔히 발생하며, 흔치 않지만 사타구니에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해당 부위들에 여러 개가 한번에 생기는 경우도 많지만, 감염에 의한 발생이 아니기에 전염성은 없다고 볼 수 있어요.

 

 

 

 

 

 

 

쥐젖 원인

 

 

 

사실 쥐젖의 발생에 대해 명확하게 밝혀진 원인은 없다고 해요.
하지만 그동안의 사례를 분석해본 결과, 주로 여성에게 잘 발생하며 원인으로 당뇨병이 의심된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비만, 임신이라는 조건 하에 발생 빈도수가 높다고 해요.
나이가 들수록 더욱 잘 발생한다는 특징도 잘 알아두고 관리를 해주시면 좋겠어요.

 

 

 

 

 

 

쥐젖 제거

 

 

 

사실 쥐젖은 양성 종양이기에 꼭 제거할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눈꺼풀, 목 등에 발생하는 경우, 미용상의 이유로 제거하기를 원하는 경우가 많죠.

 

 

쥐젖은 탄산가스 레이저를 활용하여 제거하는 방법이 일반적인데요.
그 외에도 작은 수술용 가위를 활용하여 제거하는데, 크기가 클 경우에는 고주파 전류로 가열된 전기 메스를 활용하기도 해요.

 

 

 

 

 

 

사타구니 쥐젖

 

 


오늘은 쥐젖 원인 및 증상, 그리고 제거 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어요.
쥐젖은 얼굴 주변이나 목, 겨드랑이 등에 잘 발생하나 사타구니에도 발생할 수 있는데요.

 


사타구니 부위는 잘 보이지 않아서 그냥 방치하는 경우도 많으나, 바지를 입고 다닐 때 피부가 쓸리는 등 불편함을 느낀다면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